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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곁으로 더 가까이
하고 하는 상주시의회 의원 안창수입니다.
하고 하는 상주시의회 의원 안창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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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안창수
- 직위 의원
- 선거구나 선거구 (사벌국면, 중동면, 낙동면, 외서면)
- 휴대폰010-3508-3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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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원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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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원동정
- 062024. 11 상주시의회 제229회 임시회 폐회 N □ 상주시의회(의장 안경숙)는 6일 제229회 상주시의회 임시회 제8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하고 13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폐회했다. □ 이번 임시회에서는 지난 25일 개회 후 제7차 본회의까지 2025년도 부서별 주요 업무 추진계획 369건에 대해 보고 받았으며, 내년도 상주시 주요 시책사업에 대한 점검을 통해 추진 사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시민의 편익 증진을 위한 대안 제시에 힘썼다. □ 또한, 5일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21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은 제8차 본회의를 거쳐 2건은 수정 가결하고 나머지 안건은 원안 가결했다. □ 한편,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집행부 세출예산 요구액 1조 3,149억 7,475만 원 중 1억 5천만 원을 삭감하여 내부유보금으로 반영하였으며, 기정예산 1조 3,148억 원보다 2,475만 원 증가한 1조 3,148억 2,475만 원으로 수정가결 했다. □ 안경숙 의장은 “2025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는 시정추진에서 예상되는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찾는 소통의 기회였으며, 집행부는 지적사항과 제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반영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252024. 10 상주시의회 제229회 임시회 개회 □ 상주시의회(의장 안경숙)는 25일부터 11월 6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제229회 상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025년도 주요 업무계획에 대한 본격적인 점검과 추가경정 예산안 및 조례안 등에 대해 심사에 들어갔다. ○ 이번 임시회는 25일 제1차 본회의에서 2024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제안설명의 건 등을 처리하고 산회 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익상)를 구성하고 기정예산 대비 1억 7,475만 원(0.01%)이 증액된 1조 3,149억 7,475만 원을 심사하게 된다. □ 또한, 11월 6일 제7차 본회의까지 2025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를 통해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시정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며, 5일 위원회 활동을 통해 조례안 안건과 제3회 추가경정예산에 대해 심사하고, 6일 상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8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등의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이번 임시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 상주시의회 안경숙 의장은 개회사에서 “2025년도 상주시 주요 업무계획에 대한 검토와 보완을 통해 내년도 시정추진의 방향을 바르게 설정하는 중요한 회기다.”라고 말하며, “시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선행되어야 할 현안 사업과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직결되는 주요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역량을 모아달라.”라고 말했다.
- 122024. 09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 상주시의회(의장 안경숙)는 추석을 맞아 경기침체와 물가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앙시장과 풍물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 이날 장보기 행사에서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의 민생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각자 지참해 온 상주 지역 화폐를 사용해 저렴하고 신선한 제수용품을 구입했다. □ 안경숙 의장은 앞으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정책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라고 말했다.
- 062024. 09 제228회 임시회 폐회 □ 상주시의회(의장 안경숙)는 6일 제228회 상주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하고 8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폐회했다. □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을 심사했으며, 집행부에서 제출받은 조례안 및 일반안건 총 15건을 처리했다. (원안가결 14건, 수정가결 1건) □ 또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집행부 세출예산 요구액 1조 3,148억 원 중 2억 4천 백만 원을 삭감하여 내부유보금으로 반영하였으며, 기정예산 1조 2,375억 원보다 770억 5천 9백만 원(16%) 증가한 1조 3,145억 5천 9백만 원으로 수정가결 했다. □ 안경숙 의장은 “상주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추경예산인 만큼 적극적인 업무추진과 성과 창출에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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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질문
- 132010. 12 상주시의회 제6대 제136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 제2차 회의록 1. 시정에 관한 질문 2. 휴회의 건(의장 제의) 존경하는 11만 상주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창수 의원입니다. 먼저, 본 의원에게 제136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의 기회를 주신 김진욱 의장님을 비롯한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꿈이 있는 행복도시, 세계속의 으뜸상주” 건설을 위해 불철주야 혼신의 노력을 다하시는 성백영 시장님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시장님의 공약사항에 대하여 몇 가지 질문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주요 공약사항으로써, 시장님께서는 우리지역 주거문제 해결을 위하여 무양동 7. 8주공아파트 1,168세대를 연내 해결하겠다고 공약하셨습니다. 아울러 함창지구 아파트 추가 건설도 공약 하셨습니다. 그런데, 지금 어떻습니까? 올해가 오늘로 19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진작부터 언론에서는 LH공사가 자금난과 내부 문제 등으로 인해 동 공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주택건립과 택지개발사업 등이 보류되거나 중단될 것이라고 보도하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LH측에서는 수익성이 있는 대도시 지역의 사업도 포기한다는 발표도 들은 바 있습니다. 하물며, 중소도시인 우리 시로 봐서는 이 사업이 어떻게 결정될지 모르는 상황에 이르렀다고 생각이 듭니다. 시장님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LH공사에서 우리 시가 진입로 개설비를 부담해 준다면 착공여부를 재검토 하여 금년 10월 중에 통보해 준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 시의회에서는 부담을 안고서라도 집행부의 “진입로 개설비 부담 동의안”에 협조를 해주었던 것입니다. 10월 달에 가부를 알려 주겠다는 것이, 연말이 낼 모래인데도 아직까지 깜깜무소식입니다. 시장님께서는 현재 이 사업이 어떻게 추진되고 있는지를 분명히 밝혀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만약에 LH공사가 본 사업을 몇 년 뒤로 연기하거나 포기한다고 할 경우가 발생되었을 때 시장님의 공약과 시의 대책을 믿고 시장님을 지지해 준 많은 시민들에게 이를 어떻게 설명할 것인지, 시민들이 희망을 잃지 않을수 있는 주거대책을 구체적으로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함창 윤직 아파트 추가 건설건에 대한 추진상황 및 대책도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질문입니다. 시장님께서는 잘 사는 상주만들기의 대책으로 대한민국 4대 기업, 이른바 삼성, 현대, 포스코 등 대기업을 유치한다고 공약하셨고, 말보다는 실천하는 것이 힘이라고 강조하셨습니다. 지금, 이들 4대 대기업 유치 추진 상황이 어떻게 되는지 답변해 주시기 부탁드리면서, 이러한 기업유치라든지, 주공아파트 추진 상황, 대형 프로젝트 추진 상황 등에 대해서는 수시적으로 시민이나 의회에 알려 주어야 한다고 생각되는데 이에 대해서도 시장님 의견을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시장님께서는 경북대 상주캠퍼스 살리기 적극 시행, 중앙정부의 아시아 신한류 관광단지 연계개발 추진, 전국 제일의 다목적 체육시설조성 등을 크고 작은 많은 사업들을 공약하셨습니다. 그러나 상주캠퍼스는 통합전 보다 학생 수가 많이 줄고 있고, 이로 인해 지역경제에 적잖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시장님께서 공약하신 크고 작은 여러 가지 공약사항들이 많이 있습니다만, 우리시의 현실적인 재정상황이라든지 지역 인프라 부재 등으로 인해 시장님께서 약속하신 공약사업들이 계획대로 실현될 수 있을 것인가 하는 의문의 목소리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의문을 해소할 수 있는 시장님의 안을 구체적인 밝혀 주시고 추진해 나가기를 기대하면서, 이에 대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세 번째,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지난 7월 1일 취임식에서도 분명히 밝혀 주셨고, 지난 8월 2일 상주시의회 제132회 임시회에서 시장님께서 바로 이 자리에서도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시장님이 시정을 꾸려 나가면서, “집행부와 의회 간의 원활한 소통과 상생의 협력을 해 나가시겠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또한 상주발전을 위한 주요 정책결정 사항이나 현안해결을 위해 대의기관인 시의회와 긴밀한 유대를 공고히 다져나가며, 각급 유관기관단체와도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함은 물론 시민들의 시정참여 기회도 더욱 확대하여 열린행정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히셨습니다. 시민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전시행정에 결코 연연하지 않겠다고도 천명하셨습니다. 그러나 시장께서는 우리 시의원들이 「의원연수」중이라 참석할 수 없는 시기인데도, 읍면동 초도 순방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화나라축제, 시민대종 설치계획 등을 취소하는 과정에서 시민은 물론이거니와 시의회의 의견을 수렴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과연 시장님께서 말씀하신 소통과 상생협력의 파트너라고 생각하십니까? 본 의원이 판단하기로는 축제취소 등 주요한 사항에 대해 의회의 의견청취도 없고, 의원들이 참석할 수 없도록 읍면동 초도방문을 하는 것은 시민의 대의기관인 의회를 경시하는 처사로 밖에 볼 수 없습니다. 이에 대해서 시장님의 견해는 어떠하신지 상세히 밝혀 주시고,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의례적인 답변 말고, 구체적인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최근 지역의 모 언론에서는 “시장께서 「얼굴알리기」, 「전시행정」에 너무 많은 신경을 쓴다”라고 하는 비판기사가 있었습니다. 혹시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어떤 민원인은 시청 현관이나 민원실 현관에 방영하고 있는 시정홍보 영상물을 보고 “저것이 「시정홍보」인지 「시장홍보」인지 모르겠다”는 말을 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이런 일련의 사례를 볼 때, 시장께서 밝히신 내용에 “원칙과 신뢰, 정도 시정”을 구현하시는 것이 과연 합당하다고 생각하시는지 답변 해주시기 바랍니다. 세계 속에 으뜸 상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시민의 화합이 중요하다고 본 의원은 생각하는데, 모 사회단체장의 사퇴, 타 단체장의 사퇴설, 지역 국회의원과의 갈등설 등 지금 우리지역의 여러 가지 정황으로 볼 때, 6. 2지방선거 분위기의 앙금이 해소되는 않고 있다고 생각되고 있고, 우리 시민들도 지역 발전차원에서 많은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승자로서, 그리고 시정을 책임지는 시장으로서 이에 대한 화합분위기 조성 등 견해를 밝혀 주시기 바라며, 일등 상주를 위해 더욱 힘써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본 의원의 시정질문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신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방청객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 212007. 12 상주시의회 제5대 제110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 제4차 회의록 1. 상주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조례안(상주시장 제출) 2. 상주시 도로명주소 등 표기에 관한 조례안(상주시장 제출) 3. 상주시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상주시장 제출) 4. 상주시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상주시장 제출) 5. 상주시세감면조례 일부개정조례안(상주시장 제출) 6. 상주시식품진흥기금운용조례 전부개정조례안(상주시장 제출) 7. 상주시보건소및보건지소수가조례 일부개정조례안(상주시장 제출) 8. 상주시청소년수련관관리·운영조례 전부개정조례안(상주시장 제출) 9. 상주시상주문화회관사용조례 전부개정조례안(상주시장 제출) 10. 상주시시민운동장관리및사용조례 전부개정조례안(상주시장 제출) 11. 2008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의 건(상주시장 제출) 12. 상주시도로점용료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상주시장 제출) 13. 상주시 도시계획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상주시장 제출) 14. 상주시 지역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상주시장 제출) 15. 2008년도 일반회계 및 기타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상주시장 제출) 16. 2008년도 상수도공기업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상주시장 제출) 17. 2008년도 하수도공기업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상주시장 제출) 18. 상주시인재육성기금운용계획안(상주시장 제출) 19. 상주시통합청사건립기금운용계획안(상주시장 제출) 20. 상주시기초생활보장기금운용계획안(상주시장 제출) 21. 상주시저소득주민자녀장학기금운용계획안(상주시장 제출) 22. 상주시노인복지기금운용계획안(상주시장 제출) 23. 상주시여성발전기금운용계획안(상주시장 제출) 24. 상주시식품진흥기금운용계획안(상주시장 제출) 25. 상주시재난관리기금운용계획안(상주시장 제출) 26. 2007년도 제3회 일반회계 및 기타특별회계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제안설명의 건 27. 2007년도 제2회 상하수도공기업특별회계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제안설명의 건 28. 시정에 관한 질문 29. 휴회의 건(의장 제의) 안녕하십니까? 안창수 의원입니다. 의욕적인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하여 노력하시는 김진욱 의장님과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사통팔달의 교통요충지로서의 활기차고 새로운 도시로 변모된 내 고장 옛 상주의 명성을 되찾고자 열정을 쏟고 계시는 이정백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미래의 관광도시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비록 열악한 재정 여건이지만 관광자원을 개발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경천대 국민관광지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시정을 대표하시는 이정백 시장님께 시정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첫째 경천대 관광지 개발과 관련하여 질문 드리겠습니다. 경천대는 1987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1989년 4월 개장한지 20여년이 지난 최근에야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경천대 주변 관광여건을 살펴보면 잘 알고 계시다시피 경천대 가는 길목에는 1980년 5월에 건립한 육지의 명장 정기룡장군을 모신 충의사와 보물 제117호로 지정된 화달리 3층 석탑과, 경상북도 지정 기념물인 전 사벌왕릉, 그리고 도남동에는 포은 정몽주 등 아홉 분을 모신 도남서원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금년 11월 2일 개관한 상주박물관은 35,000㎡의 부지에 건물 4동을 건축하여 전통의례행사, 예절교육, 우리 고장의 역사를 체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금년도 말에 개관 예정인 태양에너지시범공원은 지상 2층의 교육홍보관과 최대 30㎾ 태양광발전시스템 1기, 100㎡의 태양열급탕시스템, 55W의 태양광전지가로등 10본은 박물관과 인접해 있고 2010년까지 상주시 도남동에 건립될 자전거박물관은 29,000㎡ 부지에 3,000㎡의 전시관 외 7종의 시설과 체험공간을 조성할 계획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경천대 주변 여건을 볼 때 관광지로 개발하는데 기본적인 여건이 조성되고 있다고 판단되는데 시장님께서 가지고 계시는 경천대 관광지 개발에 대한 구상을 개괄적으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경천대 관광지 개발에 따른 장애요인인 경천대내 개인소유의 부지와 건물 문제입니다. 본 의원이 생각하는 경천대관광지 개발의 문제점으로는 우선 관광지가 활성화 되려면 최소한 30만 명의 배후 도시를 가지고 있어야 하나 상주시의 경우 11만 정도가 상주하고 있으며, 인근의 구미, 대도시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관광인프라를 구축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경천대의 경우 기본시설 부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개인소유 부지로써 개발의 한계가 있으므로 단란주점 및 경천정 등 개인소유 건물은 관광지 개발의 장애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경천대내 개인소유 부지와 건물을 시에서 매입하여 관광과 연계한 편의시설을 확충할 용의는 없으신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경천대와 박물관의 접근성과 관광객에게 볼거리 제공에 대한 문제입니다. 지난 11월 2일 개관된 박물관의 경우 주차요금을 징수하지 않고 있으나, 경천대는 주차요금을 받고 있으며, 입장료의 경우 경천대는 무료이나 박물관은 입장료를 징수하고 있는 실정이며, 경천대와 박물관이 서로 연접하고 있음에도 두개의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어 경천대를 관광한 후 다시 박물관으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박물관과 경천대를 걸어서 관광할 수 있는 탐방로와 꽃길 등을 조성할 용의는 없는지, 그리고 경천대 주차장을 변경하여 그 자리에 미로 찾기, 꽃동산, 수목원 등을 조성하여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용의는 없으신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경천대 관광지 기본계획 변경 검토입니다. 경천대 주변에 4~5시간 정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관광지가 없어 경천대에 와서 머물지 않고 거쳐 가는 관광지로서의 역할 밖에 못하는 것이 가장 큰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따라서 경천대관광지가 전국적인 유명 관광지가 되기 위해서는 경천대 내외를 두개의 축으로 연계하여 개발하되 하나의 축은 주변에 관광지를 새롭게 개발하여 머물고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경천대 배후 관광지로 조성하고, 또 하나의 축은 경천대를 중점 개발하여 누구나 경천대에 와서 관광과 함께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경상북도와 상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낙동강 프로젝트 사업과 연계하여 개발하는 방안이 적극 강구되어 종합관광지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나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경천대 중점 개발방안으로는 경천대 내에서 관광하고 휴식한 후에 경천대 주변에 즐기고 머무는 종합레저 공간으로 중점 육성해야 한다고 본 의원은 생각하면서 이와 관련하여 경천대관광지 기본계획에 의거 건축토록 되어 있는 음식업 및 여관이나, 호텔계획을 경천대관광지 밖으로 기본계획을 변경하여 조성할 용의는 없으신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섯째 경천대와 주변을 낙동강프로젝트와 연계한 관광 개발입니다. 경천대가 관광지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는 기존 추진 중인 사업도 면밀히 검토하여 연계관광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한 검토가 필요하며, 인근 시․군과 연계한 관광프로그램도 개발되어야 하겠습니다. 첫째 낙동강투어로드개발입니다. 총 33㎞ 중 1단계 사업으로 83억 5,000만원을 투자하여 사벌면 상풍교와 중동면 강창교 구간을 조기에 완공하고, 2단계 사업으로 병풍산 구간 4.7㎞를 개발하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병풍산 구간을 추진하지 않을 경우 외답까지 나와서 강창교로 접근해야 하는 문제점이 있으므로, 2단계 사업을 앞당겨 사업을 추진하여 투어로드를 활용한 MTB대회, 걷기대회, 낙동강MRF환경마라톤대회 즉, 산길, 강길, 들길을 달리는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MTB개념의 신종마라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추진하는 방안이 강구되어야 하겠습니다. 둘째 병풍산성 일명 아자개성 개발입니다. 병풍산은 개발 잠재력이 무한한 유무형 재산으로 높이가 365.6m로써 산성과 고분이 산재한 곳으로 산성은 둘레가 2㎞, 높이 2에서 3m, 폭 3에서 5m로 흙과 돌로 축성되어 있으나, 대부분 무너져 있고, 고분도 대부분 도굴이 된 상태로 방치되어 있으며, 등산로 흔적만 남아 있어 안타까운 심정입니다. 먼저 산성과 고분을 복원하고 등산로를 정비하고 주변에 우리나라 유명한 산성인 천리장성, 남한산성, 수원화성 등을 축소한 노천산성박물관을 만들어 관광자원화한다면 관광객을 유치하여 경천대 관광지가 활성화될 수 있는 방법도 강구되어야 하겠습니다. 셋째 개발이 추진되었다가 중단된 삼백원천탕 개발입니다. 병풍산성을 종합개발하면 하루 정도 관광을 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므로 경천대 주변을 관광한 후 목욕을 하고 머물고 갈 수 있도록 병풍산성과 삼백원천탕을 연계 개발하는 방안도 함께 검토 되어야 하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질문 드리겠습니다. 경천대와 주변을 낙동강프로젝트와 연계한 낙동강MRF환경마라톤대회 개최, 병풍산성 일명 아자개성, 삼백원천탕을 개발할 용의는 없으신지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본 의원의 시정질문을 마치면서, 관광지 개발의 가장 중요한 것은 시장님이나 관계공무원이 경천대를 개발하고자 하는 열정이 충만할 때 경천대는 국민관광지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으로 봅니다. 이번 시정질문으로 관광개발을 통한 지역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끝까지 경청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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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의의안
- 282024, 05 상주시 아이돌봄 지원 조례안 9대 의안번호 3203 의안 발의
- 282024, 05 상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9대 의안번호 3205 의안 발의
- 152024, 04 상주시 농업작업 안전재해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9대 의안번호 3181 의안 발의
- 072024, 05 의사일정 변경의 건 9대 의안번호 3201 의안 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