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시민곁으로 더 가까이
하고
하는 상주시의회
의장 안경숙입니다.


-
성명안경숙
- 직위의장
- 선거구바 선거구 (모동면, 모서면, 내서면, 화동면, 화서면, 화북면, 화남면)
- 휴대폰010-8585-7299
- 이메일pallas7@naver.com
의원소식
-
의원동정
- 242023. 05 제311차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 개최 □ 경상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안경숙)는 5월 23일, 문경시에서 시군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311차 정기 월례회를 개최하였다. □ 안경숙 협의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월례회를 주관한 황재용 문경시의회 의장의 환영사, 신현국 문경시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 이날 안건으로는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이 「2025년 제32차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결의안과 임승필 울진군의회 의장이 「경북환동해산업연구원 통폐합 반대」결의안을 발표하였다. □ 「2025년 제32차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결의안은 천년고도 경주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 개최 도시로 최적지임을 밝히고 경주 유치를 위해 결의하였으며,「경북환동해산업연구원 통폐합 반대」결의안은 경상북도가 울진군과 울진군의회 동의를 거치지 않고 사전협의 절차도 없이 일반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울진군 소재 경북환동해산업연구원과 안동시 소재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의 통폐합’에 반대를 표명하고, 통폐합을 당장 철회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였다. □ 안경숙 협의회장은 “이번 월례회를 통해 각 의회의 발전과 지역 간 정보를 교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고 결의안이 관철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102023. 05 상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심화과정 교육 수료 □ 상주시의회(의장 안경숙)는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지방의정연수센터에서 5월 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간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 심화 과정 교육을 수료했다. ○ 이번 교육은 오는 6월 정례회에서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에 대비해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사례 중심의 교육과 최근 대세인 인공지능 기술 중 하나인 챗GPT를 활용한 의정활동 교육 등 집행부 견제 기능 강화 및 주도적 의정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 첫날, 한국산업기술원 좋은정책연구소 김용석 소장의 행정사무감사 사전 준비 및 자료 요구·분석과 후속 조치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으며, 둘째 날, 서울특별시의회 서윤기 전 의원으로부터 행정사무감사 사례 중심의 교육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서동민 센터장의 챗GPT를 활용한 역량 강화 교육이 이어졌다. □ 안경숙 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행정사무감사의 이해를 높이고, 최신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의정활동 방안 등을 학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이를 통해 내실이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이뤄지고 상주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012023. 05 서리 피해 포도 농가 현장 방문 □ 상주시의회 안경숙 의장은 지난 4월 27일 새벽에 나타난 이상기온 현상으로 피해를 입은 포도 농가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농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 모동, 모서, 화동 등 중산간 지역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아 과수의 개화 시기가 빨라진 시점에 기온이 0℃ 이하로 떨어지고 서리까지 내려 꽃눈 및 새순이 고사하는 등 이곳 고랭지 포도 주생산지에 피해가 크게 발생했다. □ 이날 현장에 함께한 진도환 모서농협 조합장은 꽃눈과 새순이 고사하면 착과율이 80%가량 떨어져 수확이 어렵고 원목에도 문제가 생기면 내년 농사까지 걱정된다며, “농가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남아있는 열매라도 끝까지 키워낼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안경숙 의장은“농민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신속하고 정밀한 전수조사를 통해 피해 농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262023. 04 제219회 임시회 폐회 □ 상주시의회(의장 안경숙)는 4월 26일 제219회 상주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하고 8일간의 임시회 의사 일정을 마무리했다. ○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처리,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 상주시에서 제출한 조례안 11건 및 2건의 일반안건 중 2023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제3차 변경계획의 건은 수정가결하고 나머진 원안가결했으며, 4건의 의원 발의 조례안 및 3건의 위원회 제안 안건을 통해 의회 운영의 내실을 다지고, 시정추진의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 또한, 상주시가 제출한 제1회 추경 예산안 규모는 1조 2,768억 원으로 기정 예산액 1조 1,500억 원보다 1,268억 원(11.03%)이 증가한 규모이며, 청년 드림하우스 조성 부지매입비 등 19억 7천 4백만 원을 삭감했으며 나머진 원안가결 하였다. □ 안경숙 상주시의회 의장은 “집행부는 시민의 뜻을 담아 시의회가 제안한 건설적인 대안을 충분히 반영해 올해 계획된 사업들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추가 경정 예산의 집행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시정질문
- 등록된 게시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