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상주시의회 회의록

Sangju 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23회 상주시의회(제2차 정례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상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3년 11월 29일(수) 오전 09시 03분

장 소  :  의회운영위원회실


  1.  의사일정(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2.    1. 상주시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동의의 건
  3.    2. 상주시의회 공무원 등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동의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상주시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동의의 건 (의회운영위원회 제안)
  3.  2. 상주시의회 공무원 등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동의의 건 (의회운영위원회 제안)

(09시 03분 개의)

○위원장 진태종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223회 상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오늘 회의는 위원회 제안 조례안에 대한 동의 2건에 대한 심의를 위하여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회의도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1. 상주시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동의의 건 (의회운영위원회 제안) 
 2. 상주시의회 공무원 등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동의의 건 (의회운영위원회 제안) 
                                                           (09시 04분)
○위원장 진태종   그럼 안건을 상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상주시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동의의 건, 의사일정 제2항 상주시의회 공무원 등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동의의 건을 일괄 상정합니다.
   먼저 의사일정 제1항 상주시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동의의 건은 상위법인 지방공무원 복무규정의 개정사항에 따라 경력직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연가 가산이 가능한 재직 기간을 연장하고 상위법령과 중복된 조항을 삭제 및 일원화하여 조례 운영상 미비점을 보완하고자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상주시의회 공무원 등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동의의 건은 신규 공무원의 경제적 부담 완화 및 조기 정착을 위한 주거 정착지원사업의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자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의석에 배부해드린 회의자료와 붙임서류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의사일정 제1항 상주시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동의의 건에 대하여 의문 사항이나 질의가 있으신 위원님께서는 질의 및 토론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정길수 위원   우리 뭐 검토의견은 없어요?
○위원장 진태종   이건 특별히 뭐 제안, 검토의견이 없습니다. 이게 저기에서 다 총무위원회에서 집행부 거를 다 다뤘기 때문에.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없습니까?
    (“예.” 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할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본안건에 대한 질의 및 토론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다음 의사일정 제2항 상주시의회 공무원 등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동의의 건에 대하여 의문 사항이나 질의가 있으신 위원님께서는 질의 및 토론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본안건에 대한 질의 및 토론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그럼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상주시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동의의 건을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신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2항 상주시의회 공무원 등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동의의 건을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신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2항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 가결된 두 건의 안건을 우리 의회운영위원회 제안으로 채택, 의장에게 제안하여 본회의에서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다음.
정길수 위원   잠깐만요.
   그 내일 예산 심사하죠? 그죠?
○의회사무국장 김도윤   예.
정길수 위원   내일 예산 심사하는데 자료가 필요하니까 내일 우리 현재 10월 말까지 우리 의회에 예산 이제 집행률.
○의회사무국장 김도윤   예.
정길수 위원   그것만 좀 주시면 우리 내일 위원님들이 참고 자료로 해가지고 내일 맨 이 시간에 예산 심사를 해야 되잖아요. 그죠?
○의회사무국장 김도윤   예.
정길수 위원   뭐 아주 주요한 예산만 해도 되고 아니면 어려움이 없으면 전체 예산 10월 말 현재까지 나오죠? 10월 말까지?
○의회사무국장 김도윤   예.
정길수 위원   예. 그래가지고 하면 내일 우리 예산안 심사하는 데 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진태종   이상으로 오늘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다음 회의는 내일 오전 9시 이 자리에서 의회사무국 소관 2024년도 예산안 예비 심사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님 여러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 09분 산회)

상주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